팟티/팟캐스트광고
Ipod
broadcasting

Podcast!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sting)이 결합하여 탄생한 새로운 매체.
방송국이나 개인이 제공 하는 콘텐츠를 PC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팟캐스팅 서비스입니다.
PC/스마트기기와 함께면 언제 어디서나
팟캐스트 서비스는 PC/스마트기기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곳이면 제한 없이 이용 가능,
팟캐스트 전용 Website와 모바일App을 통해 간편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2040세대의 귀를 사로잡다!
팟캐스트는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뉴미디어로 성장.
주 이용자 층은 2040세대로, 동일 음성매체인 라디오에 비해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음성매체로서
2040세대 중심의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중복응답/ 출처:2016한국인터넷진흥원)
팟캐스트 광고 유형 [강제광고 송출]
광고송출
팟캐스트(음성) 광고

프로그램 시작
팟캐스트 방송
- 01 방송사별 다시듣기 프로그램 실행 시, 프로그램 시작 전 1개의 브랜드 광고 강제 송출
- 02 SBS/MBC의 경우 라디오프로그램(콘텐츠) 內 광고/음악이 삭제되어 구성
- 03 SBS의 경우, SBS라디오의 지난 방송 다시듣기 서비스이며, “SBS고릴라 팟”과는 별개 상품입니다)
팟캐스트 광고 장점
1
집중도 상승
프로그램 시작 전에 하나의 브랜드 광고만을 집행
2
SKIP 불가능
SKIP이 불가능하여 광고 집중도가 높음
3
효과적 매체집행
노출에 따른 광고비용 책정
4
메시지 표현 자율화
방송심의가 없어 최상급 표현이 가능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개인화 된 메시지로 전달 가능
-
01강제광고 형식으로 광고 집중도 상승(프로그램 시작 전에 하나의 브랜드 광고만을 집행)
-
02자발적 프로그램 충취로 광고 집중도 상승(청취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청취)
-
03청취율이 높은 인기 프로그램에 광고가 집중 노출
-
04각 방송사의 자체 심의에 의해 보다 자유로운 메시지 표현 가능
-
05PC/스마트기기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곳이면 제한 없이 이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