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티/팟캐스트광고
Ipod
broadcasting

Podcast!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sting)이 결합하여 탄생한 새로운 매체.
방송국이나 개인이 제공 하는 콘텐츠를 PC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팟캐스팅 서비스입니다.
PC/스마트기기와 함께면 언제 어디서나
팟캐스트 서비스는 PC/스마트기기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곳이면 제한 없이 이용 가능,
팟캐스트 전용 Website와 모바일App을 통해 간편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2040세대의 귀를 사로잡다!
팟캐스트는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뉴미디어로 성장.
주 이용자 층은 2040세대로, 동일 음성매체인 라디오에 비해 젊은 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음성매체로서
2040세대 중심의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입니다.

(중복응답/ 출처:2016한국인터넷진흥원)
팟캐스트 광고 유형 [강제광고 송출]
광고송출
팟캐스트(음성) 광고

프로그램 시작
팟캐스트 방송
- 01 방송사별 다시듣기 프로그램 실행 시, 프로그램 시작 전 1개의 브랜드 광고 강제 송출
- 02 SBS/MBC의 경우 라디오프로그램(콘텐츠) 內 광고/음악이 삭제되어 구성
- 03 SBS의 경우, SBS라디오의 지난 방송 다시듣기 서비스이며, “SBS고릴라 팟”과는 별개 상품입니다)
팟캐스트 광고 장점
집중도 상승
프로그램 시작 전에 하나의 브랜드 광고만을 집행
SKIP 불가능
SKIP이 불가능하여 광고 집중도가 높음
효과적 매체집행
노출에 따른 광고비용 책정
메시지 표현 자율화
방송심의가 없어 최상급 표현이 가능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개인화 된 메시지로 전달 가능
-
01강제광고 형식으로 광고 집중도 상승(프로그램 시작 전에 하나의 브랜드 광고만을 집행)
-
02자발적 프로그램 충취로 광고 집중도 상승(청취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청취)
-
03청취율이 높은 인기 프로그램에 광고가 집중 노출
-
04각 방송사의 자체 심의에 의해 보다 자유로운 메시지 표현 가능
-
05PC/스마트기기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곳이면 제한 없이 이용 가능
팟캐스트 광고 비용

300만원/월(VAT별도)
MBC표준FM의 대표 시사경제 프로그램<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와
MBC FM4U 출근시간 <굿모닝 FM> 및 <여성시대>, <라디오시대>를 주축으로 청취자의 즐거움과
그들의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에너지 넘치는 라디오 방송채널입니다
채널 | 프로그램 | 보장노출 | 소재길이 | Format | 비고 |
---|---|---|---|---|---|
MBC표준FM MBCFM4U |
MBC라디오 全 프로그램 | 300만회/월 | 20초 | MP3 |
최소 집행금액: 300만원 3~4개 광고주 집행가능 전체 평균 노출량: 1,000만~1,200만회 리포트: 프로그램 별 광고 노출량 제공 |

400만원/월(VAT별도)
2015년 5월 JTBC 대표 뉴스/시사 TV프로그램<뉴스룸>, <정치부회의>, 예능프로그램 <마녀사냥>을 시작으로
팟캐스트 서비스 런칭. 타 팟캐스트 채널과는 차별화된, TV프로그램의 AOD서비스이며, 음성만으로도
유익하고 정보 제공이 가능한 프로그램 위주로 편성되었습니다
채널 | 프로그램 | 보장노출 | 소재길이 | Format | 비고 |
---|---|---|---|---|---|
JTBC | TV프로그램의 AOD | 400만회/월 | 20초 | MP3 |
뉴스룸, 썰전, 정치부회의, 스포트라이트, 톡투유,
마녀사냥, 말하는대로, 고전적하루, 차이나는도올,
차이나는클라스 등 <프로그램 별도 문의요망> 리포트: 프로그램 별 광고 노출량 제공 |

1,000만원/월(VAT별도)
SBS대표 라디오프로그램, 지상파 라디오 청취율 1위 <두시탈출 컬투쇼>와 <송은이 김숙 언니네라디오> 外 32개
프로그램의 라디오방송을 다시듣기 할 수 있으며, 오락/음악/일상에 대한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채널 | 프로그램 | 보장노출 | 소재길이 | Format | 비고 |
---|---|---|---|---|---|
SBS파워FM SBS러브FM |
SBS라디오 全 프로그램 | 1,000만회/ 1구좌 | 20초 | MP3 |
* 2개 광고주 집행 가능 / 단독 진행 시 별도 협의 * 전체 평균 노출량: 2,000만~2,200만회 * 리포트: 프로그램 별 광고 노출량 제공 * 지난3개월 간의 콘텐츠에 한해 광고적용 |